릴스 일시정지
인스타그램 릴스와 비슷한 타 플랫폼에서는 일시정지 기능이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으나, 희안하게 릴스에서는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듯해서 다소 의아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다.
어떻게 해야 일시정지를 할 수 있는지, 계속된 업데이트로 스트레스만 받고 계신 사람들을 위해 이 글에서는 릴스 일시정지를 어떻게 하는지 방법과 기존의 음소거 기능이었던 방식이 일시정지와 바뀐 것에 대한 내용들을 지금부터 알아보자.
방법
|
일단, 현재 시점의 방법으로 릴스 영상을 일시정지 하는 방법은 손가락으로 영상 화면을 꾹 눌러주고 있으면 일시정지가 된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음소거 방식에 익숙해져 있었던 릴스 이용자들이 불만을 토로 하자, 다시 일시정지를 없애고 음소거 기능을 롤백하면서 일시정지 기능을 꾹 터치 유지 하는 것으로 바꾼 업데이트가 현재 시점이다.
만약, 이 방법도 변경이 된다면 일시정지를 할 수 있는 편법으로 릴스 재생 화면 오른쪽에 있는 점
예외
하지만 예외적으로 변수가 발생 할 수도 있는 것이, 릴스 업데이트는 언제든지 변경 될 수 있고 일시정지 자체가 릴스 취지에 맞지 않기 때문에 갑자기 사라질 수도 있다는 것이다.
|
이 예외 변수라는 것이 릴스 작업 방식에 따라 실행이 안 될 수도 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릴스 자체에서 제작된 짧은 영상이 아니라 외부에서 편집해서 가져온 영상은 호환성의 문제로 최적화가 이루어져 있지 않아서 일부 기능들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몇몇 사람들은 왜 어떤 영상에서는 일시정지가 되는데, 어떤 영상은 또 일시정지가 안 먹히냐고 따지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바로 이 이유에서 기반했기 때문이다.
앞서 말했듯, 릴스의 원래 취지는 짧은 동영상으로 휘발성으로 빨리 날아가서 소모 되는 컨텐츠를 소모하는 의미로 제작됐기 때문에 일시정지는 이에 어울리지 않는 기능이다. 그래서 공식적으로는 일부러 정지 버튼 자체가 없고, 꾹 눌러서 일시정지 하는 보이지 않게 기능을 넣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