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러쉬 프론티어 #2 Sandhawk Hamlet 베테랑 3성 공략
안녕하세요, 킹덤 러쉬 프론티어 베테랑 난이도 공략 2번째 맵 공략하는 글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맵의 이름은 Sandhawk Hamlet 입니다. 플레이는 제일 높은 베테랑으로 했지만, 다른 난이도에서도 참고가 가능합니다.
킹덤 러쉬 프론티어 #2 공략
시작하기에 앞서, 하단의 업그레이드 창에서 아쳐 타워 1단계와 액티브 스킬 1단계를 올려주고 시작합시다.
시작하기에 앞서, 새로운 타워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고 알려주는군요. 병영 배럭, 궁수 타워, 마법사 타워, 포병 타워를 2단계 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게 열렸습니다.
첫 번째 웨이브를 시작하기 전에 셋팅입니다. 영웅 Alric을 세 갈래길에다 지정시켜놓고, 주변에 포병 타워를 2개 배치해 줍시다. 그리고 중앙 살짝 뒤쪽 부분에 배럭을 세워서 영웅 근처에 랠리포인트를 설정해둡시다.
첫 번째 웨이브를 시작해줍시다, 그 전에 남은 200 골드는 마법사 타워를 2개 배치해주는 것에 사용해주면 됩니다. 3갈래 길에서 대부분 막는 방식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웨이브에서는 오른쪽에서 적들이 나오게 됩니다. 초반이라 여유가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스킵해서 웨이브 시작을 하면 추가 골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PC기준 1번,2번 액티브 스킬들은 센스것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측에 추가로 궁수 타워를 건설했습니다.
본격적으로 물량들이 많이 쏟아지는 3 웨이브 입니다. 앞쪽 라인에 궁수 타워를 각각 배치해줘서 부족한 딜량을 채워줍시다. 그리고 맨 최후방에 혹시모를 뚤릴 것을 대비해서 배럭 병영을 하나 건설해줍시다.
4 WAVE에서는 이동속도가 엄청 빠른 적인 샌드 하운드가 등장합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저글링과 동일한 성능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튼 슬슬 중앙에서 뚫리기 때문에 중앙 부분에 궁수 타워를 추가로 배치해주고, 적이 뭉쳐있을 타이밍에 메테오를 적절하게 사용해줍시다.
5번째 웨이브입니다, 우측 전방에 비어있는 땅에 아쳐타워를 건설하게 되면 모든 지역에 타워가 건설되었습니다. 그리고 우측 2개의 궁수 타워는 업그레이드를 해서 2단계로 올려줍시다.
6번째 웨이브에서는 엄청난 물량 공세를 펼치는 적들입니다. 왼쪽의 포병 타워 근처 2개의 궁수 타워를 2단계로 업그레이드를 시켜주고, 병영 위에 있는 궁수타워도 업그레이드 해줍시다. 중앙에 밀집되어지는 타이밍에 메테오를 사용해줍시다.
저글링 같이 생긴 적인 모래 하운드가 많이 나오는 7 웨이브입니다. 센터에 랠리포인트 되어 있는 병영 배럭을 2단계로 업그레이드 시켜줘서 좀 더 탱킹을 강화합시다. 그리고 모든 궁수 타워들을 2단계로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마지막 웨이브 단계까지 잘 버티셨습니다. 여기서는 중앙에 있는 포병 타워를 2단계로 업그레이드 시켜서 스플래시 대미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합시다. 역시나 많이 뭉치는 타이밍에 메테오를 사용하면 아주 쉽게 클리어!
이렇게 체력 20 풀피와 골드도 조금 남는 상태로 Sandhawk Hamlet 3성 퍼펙트 클리어가 가능하게 됩니다.
후기 : 킹덤 러쉬 프론티어 Sandhawk Hamlet
이번 Sandhawk Hamlet 맵에서도 그렇게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세 갈래 길에서 병영으로 버티고, 포병 타워 2개로 적을 담구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별 어려움은 없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댓글